대학원소개

인사말


제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차 의과학대학교 경영대학원이
여러분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차 의과학대학교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차 의과학대학교 경영대학원의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환영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는 1997년 첫 신입생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생명과학 기술을 이끌어가고 있는 최고의 대학으로서 줄기세포, 인간유전체 및 불임·생식 연구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수준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의학전문대학원을 비롯하여 일반대학원과 다양한 특수대학원, 그리고 간호대학, 약학대학, 생명과학대학, 건강과학대학, 융합과학대학 등에 4,000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 명문종합대학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저희 경영대학원은 비즈니스 세계의 최신정보와 더불어 현장의 살아있는 노하우를 최고의 강사진을 통해 제공하여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를 양성합니다. 집중수업을 통해 단기간에 기초/심화/응용과목을 이수한 후, 석사논문을 대신하여 경영현장의 문제를 파악하고 실질적인 개선방안이나 전략을 수립하는 Business Project 또는  Action Learning 과제를 수행함으로써 MBA 학위를 취득하게 됩니다.

글로벌미래경영 MBA는 4차산업혁명 시대 및 글로벌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경영역량 강화 및 글로벌경영 마인드 함양을 목표로 합니다. 경영학 기초분야 과목을 사례 중심 학습(사례연구 및 발표 등)으로 이수하고, 새로운 시각과 조류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응용/심화과목을 수강하게 됩니다. 정규 교과목을 이수한 후 선택한 분야(track)에서 경영현장의 문제해결이나 신규사업을 제안하는 비즈니스 프로젝트(Business Project) 과제를 수행합니다.

바이오 MBA는 바이오/의료/헬스케어 분야 기업(병원)의 임직원들 대상으로 계약학과 형태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경영학의 기초분야 학습과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분석 등 최신의 경영 이슈, 그리고 바이오산업경영 등 관련 업계의 실질적 경영 이슈를 다룹니다. 정규 교과목 이수와 함께 각자의 현업 부서의 경영문제 개선 및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액션 러닝(Action Learning) 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제 4차 산업혁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글로벌 미래 인재의 꿈을 차 의과학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완성하십시오.
여러분의 꿈을 함께 이루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경영대학원장 김태동